GRE길라잡이GRE교재분석GRE공부전략GRE학원정보GRE FAQGRE자료게시판GRE문제토론GRE비법노트GRE Writing
GRE보카외우기GRE Q&AGRE자유게시판GMAT길라잡이GMAT FAQGMAT자료게시판GMAT문제토론GMAT Q&AGMAT자유게시판
MBA정보게시판
Legend 7 장윤정 ( 20기 2003. 7 - 2003.8 )

1865년 쥴스 베른이 공상과학소설 "지구에서 달까지" 에서 인간의 달 착륙에 대한 '꿈'을 쓴지 1세기 후, 인간은 실제로 달에 착륙했다. 2002년 ‘해커스 전설'을 꿈꾸며 공부하던 한 여고생의 꿈은 불과 2년 후 실현되었다.

■ 해커스와의 인연

장윤정, 그녀는 수능공부에 매진하던 고등학교 시절, 유학(준비)생들의 정보 공유의 장인 해커스 사이트 (www.goHackers.com)를 자주 방문하며 해커스만의 매력에 푹 빠져 있었다고 한다. 당시 입시 지옥속에서도 삶의 활력을 얻고 싶을 때마다 ‘해커스 전설'을 읽으며 위안과 희망을 얻고, 그녀 자신도 언젠가 ‘해커스 전설'의 주인공이 될 날을 막연히 꿈꾸곤 했다. 이렇게 해커스를 늘 맘에 담고 있던 여고생 장윤정은 대학교 1학년이 되어, 해커스 아카데미아에서 토플 공부를 시작하면서 진정한 해커스동문으로 해커스와 직접적인 인연을 맺게 된다.

전설을 위한 해커스에서의 2개월

인간의 달착륙이 그저 1세기의 시간흐름으로 현실화 된 것이 아니듯이, 마음속의 꿈과 희망만으로 그녀가 해커스 전설에 오르게 된 것은 아니다. 물론 그녀가 해커스인으로서의 자부심이 남달랐고, 해커스 프로그램에 대한 믿음으로 똘똘 뭉쳐있었던 것은 틀림없다. 처음부터 그녀는 연인을 대하는 마음으로 해커스에 빠져든게 아닌가 한다. 그러나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해커스의 모든 전설인물들과 해커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수많은 해커스 동문들이 보여주었 듯, 그녀가 꿈을 위해 보여준 어마어마한 노력이다. 장윤정씨를 가르친 해커스반의 선생님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녀가 당시 수업 중 발표와 질문에 놀라울 정도로 적극적이었다는 것과, 굉장한 집중력으로 네 과목 모두의 엄청난 수업 진도를 따라왔다고 한다. 대학교 1학년의 첫방학이라면 한번쯤은 스터디를 빠질법도 한데 그녀는 스터디 역시 한번의 빠짐도 없었으며, 숙제가 아무리 많아도 늘 다 해오는 완벽주의자의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사실상 해커스의 모든 숙제와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는 것은 잠자기를 포기했다는 것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이러한 태도는 당연하게 모든 과목의 꾸준한 성적상승으로 이어졌고, 해커스의 공부는 잔머리 굴리지 않고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성공한다는 전형을 여실히 보여주었던 셈이다.

땀과 노력의 정당한 결실, 토플293점

2개월의 해커스 수강 후, 그녀는 자신조차 놀랄만한 토플 점수 293(LC 30/ SW 15~29/ RC 30)을 얻음으로 해커스 전설로서의 완벽한 자격을 얻게 된다. 그녀 본인조차도 시험 후 점수를 확인하고서는 흥분해서 혹시 점수 취소를 한 것은 아닌지 걱정 아닌 걱정을 했다고 하니 엄청난 점수임을 두말할 필요가 없다. 해커스의 시스템과 교육철학을 철저히 신뢰하고 실천한 그녀, 장윤정의 긍정적 사고와 땀과 노력이 가져다 준 정당한 결과이다. 게다가 자신의 실력과 노력을 오히려 행운으로 돌리며, 그 결과를 모두 선생님과 팀원들에게 돌리는 겸손함까지 보여주었다니 그녀는 해커스 철학을 마음깊이 새긴 진정한 해커스인이 아닌가 한다.

해커스 졸업 이후의 그녀, 장윤정

그녀는 해커스를 졸업하고 나서 미래를 바라보는 눈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볼 수 있게 된 것은 결코 해커스 졸업 후 얻은 만점에 가까운 토플 점수 때문만이 아니라 해커스에서 만난 팀원들과 공유했던 비젼, 그리고 열의로 다 함께 ‘토플에 미쳤던' 즐거운 기억이 빚어준 새로운 희망 때문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현재 장윤정씨는 교환학생을 준비하고 있으며 여전히 해커스 싸이트를 방문하며 그녀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열심히 준비중 이다. 또한 여전히 우리를 위한 사회의 호의를 돌려주자는 '해커스 철학'을 마음에 품고 생활하고 있다고 한다.


1865년 쥴스 베른이 공상과학소설 "지구에서 달까지" 에서 인간의 달 착륙에 대한 꿈을 쓴지 1세기 후, 인간은 실제로 달에 착륙했다.

2002년 ‘해커스 전설'을 꿈꾸며 공부하던 한 여고생은 불과 2년 후 실제로 7번째 해커스 전설이 되어 여기 이렇게 그 꿈을 실현했다.

이제 그녀의 꿈은 해커스의 창시자 ‘David Cho선생님'을 한 번 만나보는 것이라고 한다.
그녀의 이 소박한(?) 꿈은 언제쯤 이루어질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