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길라잡이GRE교재분석GRE공부전략GRE학원정보GRE FAQGRE자료게시판GRE문제토론GRE비법노트GRE Writing
GRE보카외우기GRE Q&AGRE자유게시판GMAT길라잡이GMAT FAQGMAT자료게시판GMAT문제토론GMAT Q&AGMAT자유게시판
MBA정보게시판
 
Legend 11 이하은
(해커스 종합반 2007.1~2월/생년월일 : 88년 10월 24일/ IBT : 115점 )

No Pain, No Gain
누구나 알고 있는 흔한 말이지만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두 달간 제 속의 저를 100%, 그리고 제 하루를 100% 사용하기 위해 땀 흘렸습니다.


Why Hackers?
저는 무엇을 하든 학원에 의지하겠다는 생각을 굉장히 싫어하던 학생 중 하나였습니다. 단기간에도 충분히 결과를 낼 수 있는 것들을 많은 학원에서는 수개월, 혹은 수년에 걸쳐 가르치려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토플 공부에 대한 고민으로 여러 정보를 찾다가 해커스어학원의 두 달 만에 해커스 책을 모두 끝낼 수 있는, 게다가 스터디를 통해 비교적 자율적 공부를 해나갈 수 있는 해커스 종합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수업과 스터디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데에다 단기간에 집중 완성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매력적이었습니다.

Study at Hackers
2달 만에 해커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가 토플을 끝내리라라는 마음가짐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달부터는 토플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2달 안에 목표를 이뤄내는 것이 너무도 간절했고, 때문에 정말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공부를 할 때 모르는 점들은 수업시간과 스터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채워나갔습니다. 혼자서 실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르는 부분, 부족한 부분을 매꿀 수 있는 기회가 많았던 것이 해커스의 장점인 것 같아요. 리딩이나 라이팅은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았지만, 스피킹이나 리스닝은 버리는 시간도 최대한 사용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샤워할 때 중얼중얼, 아침 먹으며 중얼중얼, 버스나 차안에서 중얼중얼 정말 스피킹 연습이 제 일상이 되었었습니다. 단기간에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적은 양의 시간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1분이면 스피킹 섹션의 15초 생각하고 45초 대답하는 1,2번 문제를 한 번 더 풀어볼 수 있잖아요.^^ 저는 남는 시간을 활용하며 이러한 시간들을 최대한 즐기려고 노력했습니다. 제 나름의 노력을 쏟아 무언가를 일구어내는 그 과정을 말이죠. 타고난 자 노력하는 자 못 따라가고, 노력하는 자 즐기는 자 못 따라간다잖아요. 엄청난 시간을 공부에 투자해야 하는 그때를 고통으로 대면하기 보다는 나에게 결국은 큰 기쁨을 안겨줄 과정으로 생각하는거죠.

1,2월 해커스 종합반 수강후 3월에 바로 시험을 치뤘습니다.
모니터에 뜬 점수를 믿을 수가 없더군요.

Reading 30 Listening 30 Speaking 28 Writing 27 *total 115

처음 해커스에서 수강할 때 나눠준 종이가 있었습니다. 목표점수를 쓰게 되어있었죠. 그 때 제가 약간은 자신 없지만 그래도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적었던 115. 그 점수가 현실이 되어있더군요.

Hackers, as she says...
토플 고득점이 큰 도움이 되어 수험생이었던 저는 얼마 전 제가 목표했던 연세대학교 상경대학에 수시 합격했습니다. 못 만났던 친구들, 사람들도 만나고 동생 영어도 가르쳐 주며 대학생활을 준비중입니다. 제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을 맞은 셈이죠. 앞으로는 또 외교통상부의 일원이 되기 위해 달리고 싶습니다. 벌써부터 제가 세계무대를 대상으로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한 모습을 꿈꿔보곤 합니다. 영어는 저를 끊임없이 따라다니겠지요. 해커스에서 영어에 대한 흥미,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제 꿈을 향해 망설임 없이 다가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o the other Hackers ...
한 선배의 수험생 수기에서 이런 말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공부해서 어떻게 비정상적인 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겠느냐고. 토플 성적 취득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정상적으로 공부해서 어떻게 비정상적인 점수를 받을 수 있겠습니까. 혼자 좁은 방에 들어가 무언가를 달달 외우고, 반복하는 것만이 공부의 방법은 아닙니다. 해커스가 알려주는 성공할 수 있는(또 많은 해커스 선배들이 성공해왔던) 방법으로, 강한 의지와 비정상적인 노력을 통해 이뤄낼 수 있는게 목표달성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 대학교 입시 면접을 앞두고 면접 연습을 큰소리로 몇 시간 씩 연습을 했습니다. 그 기간 중 턱 쪽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더니 결국 입이 마비되어 벌어지지 않을 정도로 증세가 심각해졌습니다. 스트레스와 더불어 입 쪽으로 피가 쏠린 탓에 악관절 질환이 왔다더군요. 무언가 더 큰걸 원한다면, 남들과 같은 노력을 해선 얻을 수가 없습니다. 평범한 노력은 노력이 아니라고들 하죠. 저처럼 무모하게 덤벼 건강을 해치진 않으셨으면 좋겠지만 해커스에서 공부하는 기간 동안 최대한의 노력은 쏟아 꼭 원하시는 바 이뤄가셨으면 합니다.^.^